행사소식

행사소식

진주공예인전 20주년 기념전 온라인 전시

작성자
jinjucraft
작성일
2021-01-06 13:41
조회
162

'아카이브>갤러리'에서 "2020 진주공예인전 20주년 기념전"과 "진주공예작가의 도구전"을 진행 중입니다.
진주공예인협회 전시회 20주년을 맞아 공예인들의 도구 '손'을 살펴보는 전시회도 같이 기획되었습니다.
2020년 연말에 열릴 예정이었던 이 전시회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옮겨 준비되었습니다.
지금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의 홈페이지에서 진주공예인들의 작품들을 만나 보세요.



Z

진주공예인협회장 (전병애,가운데)와 센터 직원들 진주공예인협회장(전병애)과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장(박민철)은 시정소식지 ‘촉석루’와 센터 조성 상황에 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1.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가 어떤 곳인지.우선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사업은 생산, 전시, 판매, 체험 기능을 갖춘 융복합형 공간을 조성하고 운영을 통해 공예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는 2020년 진주공예인협회(회장 전병애) 사무국장(박민철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장)을 총괄책임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진주시의 지원받아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조성 중입니다. 센터는 진주시 명석면 옛 명석초등학교 자리에 위치한 진주목공예전수관(진주시가 직영하는 목공예문화공간)의 일부 공간을 진주공예인협회에서 대여받아 조성하고 있습니다. 목공예 기반시설이 이미 마련된 진주목공예전수관의 시설을 이용하고 활용도가 낮은 공간에 섬유공예 기반시설을 신설하여 목공예와 섬유공예를 시작으로 전통공예와 다양한 현대공예가 한자리에서 펼쳐질 수 있는 융복합 공예 지원센터로 나아갈 것입니다. 2. 현재 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센터는 2022년까지 조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성이 완료되지 않아 공예분야의 전반적인 지원사업을 진행하기는 어렵지만 차차 다양한 공예관련 사업을 구상 중입니다. 지금 한창 조성중이지만 지난 2020년 센터활용 공예품 개발지원으로 국비 8천300만원 공모에 선정이 되어 작가 15인을 선정해 500만원의 공예품 개발비를 지원했고 7명의 전문가를 섭외하여 작가들의 작품개발과 공방운영, 유통마케팅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공예페어인 2020 공예트렌드페어(코엑스,서울)에 작가 전원의 작품을 전시하여 진주의 공예작가와 센터에 등록된 경남의 공예작가들의 작품을 알렸습니다. 올해도 작가들 지원사업을 비롯해서 지역공예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3. 센터 공예작가들 소개.진주의 유일한 공예 전문 단체인 진주공예인협회의 회원들 50여명이 주축을 이루고 있고 그 외에도 서부 경남의 여러 작가들을 포함하여 현재 센터에...
jinjucraft 2021.01.29 추천 1 조회 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