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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4회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공고

작성자
jinjucraft
작성일
2021-05-14 14:04
조회
223

24회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공고

 

경상남도 대표 우수 관광기념품 발굴과 상품화 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위해 24회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다음과 같이 개최합니다.

2021510

경상남도관광재단 대표이사

 

1. 공모대상

경남을 소재로 경남 관광객이 구매하고 싶고 선물하고 싶은 공산품, 공예품, 융복합상품, 가공기능식품, 기타 관광기념품으로 상품화가 가능한 제품

2. 공모 분야 : 관광기념품 분야(지역특성화)

여행의 낭만, 쇼핑의 감동, 경남을 선물하세요!

경남 고유 특성(지역역사문화전통 등)이 반영되어 경남 관광객이 구매하고 싶고, 선물하고 싶은 매력적인 경남 관광기념품

경남 유무형의 자산을 모티브로 한 관광기념품(전통문화, 관광자원, 지리적 특성, 인물 등)

경남의 이미지를 연상시킬 수 있는 관광 기념품

연령대별 고객 맞춤 여행선물로 적당한 관광기념품

경남을 방문하고 누구나 간직할 만한 독창적인 관광기념품

관공서, 도내 기관 및 기업에서 타지역 방문객에게 경남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

우수한 품질, 실용성, 세련된 디자인, 상품 가능성(대량 생산 및 판매 가능, 포장 및 안내문 세트 구성 등)이 있는 관광기념품

 

3. 공모 제한

양산 가능한 제품만을 공모대상으로 하며, 심사 후에도 아래 응모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것이 밝혀진 경우 입상 취소 가능

국내외에 이미 상품화된 제품의 유사제품 및 모방상품

과도한 고가제품이거나 보관운반이 곤란하여 관광기념품으로의 상품화가 어려운 제품

출품상품의 제품설명서, 제품가격 및 포장 등으로 세트화되지 않은 상품

타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한 작품(장관급 이상 수상 또는 상금 100만원 이상 수상)

기존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제품

 

4. 응모 자격

: 공고일 이전 주민등록상 주소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경남으로 되어있는 경우

5. 접 수

서류 접수

- 기 간 : 2021. 5. 17.() ~ 5. 27.() 18:00까지

- 제 출 처 : 업체 소재지 및 개인 거주지 관할 시군 관광 담당 부서

- 제출방법 : 직접 방문 및 우편

우편 접수는 마감 시간 도착분에 한함.

-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동의서 각 1: 서식 1, 2

제품설명 및 상품화 실적, 제품 사진(4×6인치) : 서식 3

신청자 설문조사 : 서식 4

제품안내서 : 서식 5

관내 소재 또는 거주 증빙서류 1

: 사업자등록증, 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중 택 1

응모자격 및 제출서류 미비 시 서류 접수 불가

실물 접수

- 기 간 : 2021. 6. 7.() ~ 6. 8.() 18:00까지

- 제 출 처 : 경남관광재단(창원컨벤션센터 302) 서류 접수 분에 한하여 실물 접수

- 제출방법 : 직접 방문 및 우편

우편 접수는 마감 시간 도착분에 한하며, 우편 제출에 따른 제품 파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1(업체)당 출품수량 : 제한없음. , 2개 이상의 출품작이 동상 이상 수상시 한 제품만 동상 이상으로 하고 나머지는 입선

- 출품조건 : 개별 제품 크기는 가로60×세로60×높이60이내,

품 출품 시 제품 이외의 판넬, 장식소품, 마네킹 등은 접수 받지 않음.

6. 심사 계획

심사 절차

1차심사

컨설팅

2차심사

입선 선정(19)

6.9.

동상 이상 7개 대상

컨설팅 진행

6.14.~7.23.

동상 이상 7개 선정

7.29.

1차심사

- 심사 일시 : 2021. 6. 9.()

- 심사 방법 :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기준에 의거 심사

- 심사 기준

심사항목

배점

평가사항

합 계

100

 

상품성

60

30

공모주제와의 적합성

20

상품(양산)화 가능성

10

시장성(가격의 적정성, 운반 및 보관의 용이성)

디자인

20

15

경남의 스토리를 담은 디자인

5

심미성(구매동기를 유발하는 조형성)

창의/실용성

10

5

창의성(독창성 및 아이디어의 참신성)

5

실용성(기능성 및 활용성 측면의 디자인)

품질수준

10

5

내구성

5

마감처리의 정교성

동점작 순위 결정 : 상품성 배점 디자인 및 창의/실용성 합산 배점 높은 순

발표 : 2020. 6. 10.()

입상결과는 재단 홈페이지(www.gnto.or.kr) 게재 및 개별통지

 

컨설팅

- 대 상 : 1차심사 결과 동상 이상 후보작(7)

- 일 시 : 2021. 6. 14.() ~ 7. 23.()

- 추진내용 : 상품성(디자인, 포장, 스토리텔링 등), 유통 및 홍보 등 자문위원의 <개선의견서>에 대해 제품별 <개선내역서> 제출

자문위원

재단

동상 이상 후보자

개선의견서 제출(6.14.까지)

개선의견서 확인 및 전달

개선내역서* 제출(7.23.까지)

개선된 제품(선택), 상품 안내서, 상품 포장 방안, 스토리텔링 보강 등 첨부

컨설팅 대상자에 한해 진행절차 별도 안내 예정

2차심사

- 심사 일시 : 2021. 7. 29.()

- 심사 방법 : 개선내역서 및 개선된 제품 평가

- 심사 기준

심사항목

배점

평가사항

합 계

20

 

기념품개선

20

10

개선의 적정성

10

개선 기념품의 매력도(구매의향 등)

- 점수 합산 : 1차심사 + 2차심사

- 결과 발표 : 2021. 7. 30.()

입상결과는 재단 홈페이지(www.gnto.or.kr) 게재 및 개별통지

 

7. 시상 및 전시

시 상 : 2021. 8. 3.()

시상 내역 : 19/ 8,700천원 (단위 : /천원)

구 분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

입선

선정 수

19

1

1

2

3

4

8

개발장려금

8,700

2,000

1,000

700

500

300

200

훈격

()경상남도관광재단 대표이사

전 시

- 기 간 : 2021. 8. 4.() ~ 12. 31.()

- 장 소 : 창원컨벤션센터(CECO) 1층 경남관광기념품점

- 대 상 : 장려 이상 수상작 11

8. 입상 특전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연계 전문 멘토단 상설 교육 지원

- 센터 기업상담(창업, 마케팅/홍보, 투자, 경영심화 등) 신청 시 우선순위 부여

상품 홍보 등 마케팅 지원

- 도 및 재단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 홍보 카탈로그 제작 및 배포 주요 관광지, 기념품 판매점, 관광안내소 등

- 동상 이상 수상작 포장 및 쇼핑백 등 샘플 제작 비용 지원

상품 판매 지원

- 경남관광기념품점 입점계약 진행

- 온라인 오픈마켓 상품 등록 및 판매

- 도내 유관기관 및 기업체 대상 수상작 홍보 및 구매 독려

- 도 및 시군 방문객 기념품 구매 시, 수상작 구매 활용

9. 출품작 반환

입상작

: 장려상 이상은 전시회 등을 위해 주최기관에 귀속(1년간 반환하지 않음)

입선 및 낙선작

- 반환기간 : 2021. 6. 10.() ~ 6. 11.()

- 장 소 : 창원컨벤션센터 302

- 방 법 : 본인 직접 방문

해당 기간 내에 미반출한 출품작에 대해서는 경상남도 및 경상남도관광재단 일절 책임이 없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해당 기간 내 반환하지 않은 제품은 참가신청서 주소지로 택배 배송, 수신되지 않고 반송시 폐기 예정(요금은 출품자 부담)

 

10. 기타 유의 사항

본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경남관광재단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대상은 상기 공고사항 등 관계 규정을 숙지 및 준수하여야 하며, 미숙지 또는 미준수로 인한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출품작에 성명 등 출품자에 관한 사항을 표시할 수 없음.

출품작 실물 제출시 파손이나 부패한 경우 접수 불가(우편발송 시 포장 및 배송 유의)

시상 후 응모 제한 품목이거나 기타 부정행위,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특히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경우에는 심사위원단의 의결에 따라 입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함.

심사 중 출품제품이 파손분실된 경우, 참가신청서에 기재된 판매원가로 보상(, 입상작은 시상금 초과금액에 한함)

< 문 의 처 >

구분

부서

연락처

주소

비고

경상남도

관광진흥과

055-211-4614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300                       경남도청 관광진흥과

 

경상남도    관광재단

관광사업팀

055-212-6838

경남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362,                      창원컨벤션센터 10층 경남관광재단

 

창원시

관광과

055-225-3705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151(용호동),             창원시청

 

진주시

관광진흥과

055-749-8586

경남 진주시 동진로 155(상대동),진주시청

 

통영시

관광과

055-650-0516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515(무전동),통영시청

 

사천시

관광진흥과

055-831-2781

경남 사천시 용현면 시청로 77,사천시청

 

김해시

관광과

055-330-3245

경남 김해시 김해대로 2401(부원동),김해시청

 

밀양시

관광체육과

055-359-5787

경남 밀양시 밀양대로 2047(교동),밀양시청

 

거제시

관광마케팅과

055-639-4176

경남 거제시 계룡로 125(고현동),거제시청

 

양산시

문화관광과

055-392-3233

경남 양산시 중앙로 39(남부동),양산시청

 

의령군

문화관광과

055-570-2513

경남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63,의령군청

 

함안군

가야사담당관

055-580-2583

경남 함안군 가야읍 말산로 1,함안군청

 

창녕군

생태관광과

055-530-1534

경남 창녕군 창녕읍 군청길 1,창녕군청

 

고성군

문화관광과

055-670-2234

경남 고성군 고성읍 성내로 130,고성군청

 

남해군

문화관광과

055-860-8594

경남 남해군 남해읍 망운로9번길 12,남해군청

 

하동군

관광진흥과

055-880-2378

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하동군청

 

산청군

관광진흥과

055-970-7206

경남 산청군 산청읍 산엔청로 1,산청군청

 

함양군

문화관광과

055-960-4523

경남 함양군 함양읍 고운로 35,함양군청

 

거창군

문화관광과

055-940-3423

경남 거창군 거창읍 중앙로 103,거창군청

 

합천군

관광진흥과

055-930-4668

경남 합천군 합천읍 동서로 119,합천군청

  

첨부파일 :
첨부파일 :
제35회 진주시 공예품대전 개최 공고 1. 개최목적❍ 새로운 공예품 개발 촉진❍ 전통공예 기능의 전승 및 공예품 품질 고급화 도모❍ 우수 공예품 상품화 유도 및 공예문화산업 진흥 2. 개최기관❍ 주최 / 주관 : 진주시 / 진주공예인협회❍ 후 원 : 진주상공회의소 3. 대회일정 접 수(원서 및 작품 접수) : 2021. 6. 10.(목) 09:00 ~ 18:00❍ 심 사 : 2021. 6. 11(금) 전 시 : 2021. 6. 12(토) ∼ 6. 15(화) 시상식 : 2021. 6. 12(토), 11:00※ 코로나19 등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접수장소 원서 및 작품 접수 : 경남문화예술회관 제2전시실 5. 전시장소 : 경남진주문화예술회관 제2전시실6. 출품자격 및 대상품목 출품자격- 출품일 현재 진주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자- 진주시에 사업장을 둔 공예품 제작업체 및 제작자- 진주시 소재의 학교 재학생(학생의 주소지는 타 시군에 있더라도 출품 가능) 출품 대상품목 : 전통공예 기능에 의한 제품 및 창의적인 개발상품으로서 다음에 해당하는 품목섬유공예품, 목공예품, 칠공예품, 도자공예품, 석공예품, 금속공예품초자공예품, 죽세공예품, 초경공예품, 모피공예품, 종이공예품, 기타 공예품7. 출품 제한품목 국내・외에 이미 상품화된 제품 및 모방품, 타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한 작품 미완성 또는 끝마무리가 불량하거나 상품화가 곤란하거나 상품성이 없는 작품 출품자 본인의 저작권을 보장하지 못하는 작품,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작품 상품화(판매) 할 수 없는 작품 등※ 출품 유의사항 1인 1작품을 원칙으로 하되, 세트화 또는 시리즈화된 작품의 전체수량은 15점 이내(예) 장신구세트(목걸이, 귀걸이, 팔찌), 수저세트(스푼, 젓가락) 등과같이 필수세트 품목이거나 실제 판매현장에서 한 묶음으로 판매되는세트제품은 수량 1점으로 간주함 동일작품 내에서 디자인, 규격, 색상 등이 동일한 것은 3점 이내(예) 5인용 다기, 6인용 커피잔세트 등과 같이 실제 세트로 판매가 이루 어지는 것은 필요한 수량을 인정함 출품자는 공동출품작일 경우 반드시 주작업자와 보조작업자구분 명시하고 작업 분담내용이나 공동작업 경위 등 상세히 별지 작성※ 출품자가 2인이상인 공동출품작일 경우 대표1인에게만 시상  이중출품방지를 위하여 개인명의로 출품 일원화‣ 기존 제품의 모방 , 응모기준 위배 및 부정한 방법 등으로 사회적 물의가발생한 경우에는 심사위원단의 의결에 따라 입상이 취소 되며,향후 3년간 출품을 금지함‣ 심사관련 서류 일체 반환하지 반환하지 않음‣ 출품작에 대한 지적재산권 등 법적문제가 발생한...
jinjucraft 2021.05.11 추천 0 조회 178
2021 지역브랜드 상품개발 지원사업 시행 공고 진주시가 지원하는「2021년도 지역브랜드 상품개발 지원사업」시행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동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안내에 따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업개요   □ 사업목적 ◦ 지역특화산업인 실크를 활용한 차별화된 굿즈 개발로 지역 브랜드상품 경쟁력 강화 도모와 인지도 제고□ 지원규모: 105,000천원, 7개 업체 내외□ 지원대상: 지역내 사업자등록 된 업체□ 지원내용: 시제품 제작 지원□ 개발기간: 2021. 6. ~ 2021. 11.(6개월)   2. 세부 지원내용   □ 지원규모 : 실크 굿즈 상품기획 및 개발비 총 105,000천원 내외 - 참여업체 7개 내외 선정, 업체당 15,000천원 이내 지원 ※ 참여업체 선정평가 결과에 따라 지원규모 및 참여업체 수 변경 될 수 있음   □ 개발범위 : 진주실크를 활용한 굿즈 개발 - 상품범위 : 가방, 잡화, 실크 체험KIT(설명서 포함), 의류, 액세서리, 팬시, 생활소품 등 실크를 활용한 모든 제품   □ 개발기간 : 2021. 6. ~ 2021. 11. (6개월) - 제작 아이템에 따라 일정 조정 추후 협의 가능 □ 선정기준 - 미발표된 실크 제품개발로 완제품 제출이 가능한 업체 - 지원금액 대비 개발 아이템 및 상품 수량의 적정성 - 지속적인 판매가 가능한 완성도 있는 상품 - 실크 소재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작된 성장 가능성 있는 상품   3. 신청방법   □ 신청 방법 - 신청기간 : `21. 6. 8(화) ~ `21. 6. 17(목) 18:00까지 - 신청방법 : 신청서류 이메일...
jinjucraft 2021.06.10 추천 0 조회 13
경상국립대학교 칠암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 모집지난 5월 21일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와 MOU를 체결한 경상국립대학교 칠암창업보육센터에서 입주업체를 모집합니다.신기술과 신제품 개발로 지역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선도할 우수한 창업자 또는 창업기업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신기술과 신제품 창업의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1. 모집일정 : 현재~2021년 05월 28일(금) 17시까지 / 평가일정 유선통보 2. 모집자격 - 신기술 또는 신제품 관련 예비창업자 및 신규 창업자, 창업 3년 미만 기업- 6개월 이내에 창업이 가능한 개인 또는 법인 기업- 정부지원 타 창업보육센터 입주경험이 없는 자- 사업자등록증 상의 제조 업종 포함(계획) 자- 금융회사의 신용불량거래자, 공해발생 업종, 기타 본 센터에 적합하지 않은 업종*3. 입주선정 절차- 입주신청서 : 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온라인접수 : 경상국립대학교 칠암창업보육센터 접속(www.gntechbi.ac.kr)→입주신청하기→신청페이지 작성 후 파일 업로드(사업계획서1부 및 대표자 이력서(자율양식 1부))- 1차 평 가 : 서류평가 (대면평가)- 2차 평 가 : 발표평가 (1차 평가 통과자에 한함)- 2차 평가에서 선정된 후 입주계약 및 입주부담금 납부    ※ 발표평가는 입주기업 대표가 발표함을 원칙으로 함4. 입주조건 - 입주기간 : 기본2년, 최대3년 추가(연장심사 후 재계약 가능)- 입주시 사업장 주소(본사)는 본교 창업보육센터로 변경되어야 함- 추후 경상국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통합으로 인하여 사업장 이동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에 동의하는 업체*문의처(경상국립대학교 칠암창업보육센터) - 전 화 : 055-772-3534, 3535<모집공고 바로가기>경상국립대학교 칠암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 모집 > 공지사항 | 창업보육센터 (gntechbi.ac.kr)<입주신청 바로가기>창업보육센터 (gntechbi.ac.kr)
jinjucraft 2021.05.25 추천 0 조회 98
   주최/주관 :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 공동추진 : 관광두레사업 선정지역 해당 기초지방자치단체  사업목적 지역주민들이 자발적/협력적으로 법인체를 만들어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상대로 숙박, 식음, 기념품, 주민여행, 체험 등의 관광사업을 경영하도록 육성하여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  사업내용 선발된 신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대상 기본 3년+연장 2년 동안 역량 강화, 컨설팅, 파일럿 사업,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  공모기간 : 2021.5.10.(월) ~ 6.25.(금) 14:00까지  지원자격 (모집규모) 총 360여 개 주민사업체(1개 지역 10개 내외)  (지원자격) 2021년 관광두레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22개 지역 및 기존 14개 지역 등 총 36개 지역*에서 주민여행사, 숙박, 체험, 식음, 기념품 등의 관광사업 창업 아이템을 신규 사업으로 계획 중인 3인 이상의 창업 준비 또는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주민사업체※ 현재 사업체가 없는 경우도 신청자격(필수조건)에 부합하면 모집 신청이 가능함* 신규(22개 지역) ▲경기 광주, ▲강원 강릉, ▲충북 청주, ▲충북 음성, ▲대전 유성, ▲충남 천안, ▲전북 고창, ▲전북 임실, ▲전남 목포, ▲전남 장성, ▲전남 영광, ▲대구 북구, ▲대구 달서, ▲경북 고령, ▲경북 영천, ▲경북 포항, ▲경북 영덕, ▲경남 양산, ▲경남 창녕, ▲경남 고성, ▲부산 영도, ▲울산 울주 * 기존(14개 지역) ▲경기 용인, ▲경기 포천, ▲강원 평창, ▲대전 동구, ▲충남 부여, ▲충남 청양, ▲세종, ▲전북 진안, ▲전남 고흥, ▲전남 순천, ▲경북 영주, ▲경남 거제, ▲경남 김해, ▲경남 진주 신청 및 접수 신청방법 : 해당지역 관광두레PD와 협의 후 신청서류* 작성 및 제출* 주민사업체는 신청서·첨부서류, 관광두레PD는 총괄표·의견서 각각 접수 접 수 처 : 관광두레 진주 양지선 PD(010-3283-0571)이메일 venus7048@hanmail.net
jinjucraft 2021.05.22 추천 2 조회 159
jinjucraft 2021.05.21 추천 0 조회 36
제24회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공고   경상남도 대표 우수 관광기념품 발굴과 상품화 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24회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다음과 같이 개최합니다. 2021년 5월 10일경상남도관광재단 대표이사   1. 공모대상 ◦ 경남을 소재로 경남 관광객이 구매하고 싶고 선물하고 싶은 공산품, 민‧공예품, 융복합상품, 가공‧기능식품, 기타 관광기념품으로 상품화가 가능한 제품2. 공모 분야 : 관광기념품 분야(지역특성화)《 여행의 낭만, 쇼핑의 감동, 경남을 선물하세요! 》 ◦ 경남 고유 특성(지역‧역사‧문화‧전통 등)이 반영되어 경남 관광객이 구매하고 싶고, 선물하고 싶은 매력적인 경남 관광기념품 ◦ 경남 유‧무형의 자산을 모티브로 한 관광기념품(전통문화, 관광자원, 지리적 특성, 인물 등) ◦ 경남의 이미지를 연상시킬 수 있는 관광 기념품 ◦ 연령대별 고객 맞춤 여행선물로 적당한 관광기념품 ◦ 경남을 방문하고 누구나 간직할 만한 독창적인 관광기념품 ◦ 관공서, 도내 기관 및 기업에서 타지역 방문객에게 경남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 ◦ 우수한 품질, 실용성, 세련된 디자인, 상품 가능성(대량 생산 및 판매 가능, 포장 및 안내문 세트 구성 등)이 있는 관광기념품   3. 공모 제한《 양산 가능한 제품만을 공모대상으로 하며, 심사 후에도 아래 응모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것이 밝혀진 경우 입상 취소 가능 》 ◦ 국내・외에 이미 상품화된 제품의 유사제품 및 모방상품 ◦ 과도한 고가제품이거나 보관・운반이 곤란하여 관광기념품으로의 상품화가 어려운 제품 ◦ 출품상품의 제품설명서, 제품가격 및 포장 등으로 세트화되지 않은 상품 ◦ 타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한...
jinjucraft 2021.05.14 추천 0 조회 223
2021년 『진주시 지역문화예술기획 사업』 공모   지역 내 문화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맞춤형 문화콘텐츠 발굴로 시민의 문화활동 참여 장려, 생활문화 활성화 등을 통해 시민의 문화향유권을 신장하고 문화 예술인(단체 포함)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1년 진주시 지역문화예술기획 사업을 다음과 같이 공모하오니 역량을 갖춘 문화예술인(단체 포함)등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2021년 5월 7일 진 주 시 장 Ⅰ   공모사업 개요   1. 사업 목적 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 및 공연을 통해 지역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 지역 고유의 맞춤형 콘텐츠 발굴․활용, 문화예술인(단체 등)의 창작 의욕 고취와 생활문화 동호회 활성화에 기여 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위축된 지역문화예술 단체활동 활성화 지원   2. 사업 개요  사 업 비 : 590백만 원  사업건수 : 5개 분야 11개 사업  사업기간 : 2021. 6 ~ 12월(7개월)  접수기간 : 2021. 5. 10.(월) ~ 5. 20.(목) / (11일간)  주최/주관 : 진주시/진주시문화도시지원센터  접 수 처 : 진주시 문화예술과/진주시문화도시지원센터  공모내용 - 공모대상 : 진주시 관내 문화예술인(단체 포함) - 지원분야 : 5개 분야 11개 사업 ※ 2021년 『진주시 지역문화예술기획 사업』은 단체별(개인 포함) 1개 사업만 신청 가능 - 지원규모(단위 : 백만 원) 분야별세부사업사업비사업기간선정규모계5개 분야 11개 사업5906∼12월   지 역문 화콘텐츠발 굴소계(5개 사업)280     청년예술가창작활동지원806∼12월40개 단체 내외문화예술 창작활동지원1206∼12월10개 단체 내외진주 옛길 콘텐츠 제작지원206∼9월26점 정도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jinjucraft 2021.05.11 추천 1 조회 199
진주시 전통공예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진주창의산업진흥회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진주시 전통공예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아래와 같이 개최하고자 합니다. 진주의 전통공예에 기반을 둔 공예산업 및 창의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문화상품 개발 창업아이디어를 가지신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2021년 5월 4일 진주창의산업진흥회장   1   공모개요 공 모 명 : 진주시 전통 공예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주최/주관 : 진주시/ 진주창의산업진흥회공 고 일 : 2021. 5. 4.(화)공모내용 : ∎진주시 전통공예 문화자산을 활용한 문화상품 개발 ∎창의산업과 연계할 창업아이디어의 공모   2   공모안내 진주시 전통공예 기반 창업   ■ 진주시 전통공예 문화자산: 진주시 소재 전통공예(전통기술) → 소목, 두석, 장도, 연관, 실크, 그밖에 전통공예와 관련된 진주지역 문화자산 → 참고 : http://creativecity.jinju.go.kr(창의도시진주 웹사이트)■ 전통공예 기반 창업 아이템→ ① 진주시 전통공예 문화자산(기능, 기술, 소재 등)을 활용한 공예문화상품 디자인 아이디어→ ② 융합콘텐츠 문화상품 개발을 위한 창업 아이디어□ 지원내용 창업전문 컨설턴트의 창업 멘토링 제공관련 워크숍 개최를 통한 상품화 및 마케팅 지원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는 해외 유네스코 창의도시 관련 공예 전시회 초대 출품 추천입상작은 ‘2021진주전통공예비엔날레’ 행사 내 작품 전시 시상 내역구분상금인원(팀)상금총액대상250만 원1명(팀)250만 원우수상150만 원2명(팀)300만 원특선50만 원5명(팀)250만 원입선기념품4명(팀).   □ 지원대상 및 신청 자격 공예에 기반을 둔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 또는 사업화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업자 혹은 단체(동아리) □ 응모제한동일한 아이디어로 타 공모전에 출품하였거나 수상한 경우각종 정부지원사업에 참여 제한으로 제재 중인 자 또는...
jinjucraft 2021.05.08 추천 0 조회 186
2021 공예트렌드페어(제16회) 참가사 모집 안내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2021 공예트렌드페어』에 참가할 역량 있는 공예분야 참가사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많은 참여 바랍니다.2021. 4. 26. /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행사 개요       ㅇ (행 사 명) 2021 공예트렌드페어(16회)       ㅇ (행사기간) 2021년 11월 18일(목) ~ 11월 21일(일), 4일간       ㅇ (행사장소) 코엑스 C홀(서울 강남구 삼성동)       ㅇ (주최/주관) 문화체육관광부 /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ㅇ (전시품목) 테이블웨어&주방용품, 오브제/데코&생활/사무용품, 패션&장신구, 가구&조명 ■ 모집 대상모집구분모집대상브랜드관(Brand Zone)공예산업 분야 종사자(개인/기업 등) - 공예작가, 디자이너, 공예 관련 협회/단체/기관/지자체, 기업, 리빙 브랜드,   공예 소재 및 유통사 등아트&헤리티지관(Art&HeritageZone)      공예 관련 전문 갤러리 및 미술관/박물관, 정부/공공기관 등    - 국내외 갤러리, 옥션, 미술관/박물관, 문화예술후원단체/기업,      정부/지차체/공공기관 등        ※신청 시 사업자등록증 제출 필수창작공방관(New Wave Zone)    참신하고 독창성 있는 신진 공예가(1인 작가 또는 협업팀)        ※협업팀은 각 개인의 개별 작품을 출품할 수 없음(공동 제작 작품만 가능)        ※(~2020년) 창작공방관 3회 미만 참가자 중 반드시 신작을 출품대학관(University Zone)    공예 관련 대학 및 대학원      ※동일 대학 학과당 1개 팀만 참가 가능(대학원 분리 참여 가능)      ※졸업자 및 동문 전시 불가 ■ 부스규격 및 비용참가관명부스 구분신청 가능부스 수량부스규격/면적(가로×세로×높이)비용(VAT포함)브랜드관(Brand Zone)조립형(기본형)1개~3개(1부스 당)3m×2.4m×2.44m(1부스 당)7.2㎡1,570,000원독립형(면적만제공)4개~20개※짝수 단위 신청(1부스 당)3m×2.4m×최대3.5m1,330,000원아트&헤리티지관(Art&HeritageZone)조립형(기본형)2개 혹은 4개(2부스)6m×3m×3m(4부스)6m×6m×3m(1부스 당)9㎡(2부스)3,000,000원(4부스)6,000,000원*아티스트 디스커버리 참가 시(2부스)1,210,000원(4부스)2,200,000원독립형(면적만제공)6개~24개※짝수 단위 신청(1부스당)6m×3m×최대3.5m1,330,000원*아티스트 디스커버리 참가 시3,800,000원 할인창작공방관(New Wave Zone)조립형(기본형)1개~2개(1부스 당)3m×2.4m×2.44m(1부스 당)7.2㎡(1부스)600,000원(2부스)1,200,000원대학관(University Zone)조립형(기본형)1개~2개(1부스 당)3m×2.4m×2.44m(1부스 당)7.2㎡(1부스)1,100,000원(2부스)2,200,000원 ㅇ (할인조건) 브랜드관, 아트&헤리티지 참가사 해당1) *아티스트 디스커버리(아트&헤리티지 참가사 해당)- 2021년 공예트렌드페어 창작공방관 및 브랜드관에 참가한 작가(1명 이상)를 선정하여 참여사의 전시공간에서 무료 전시...
jinjucraft 2021.04.28 추천 0 조회 48
■ 공모 개요  ㅇ (공 모 명) 2021 공예품 온라인 유통지원  ㅇ (주최/주관) 문화체육관광부 /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ㅇ (모집대상) 신청자가 개발하여 제작한 상품으로, 온라인 유통을 희망하는 공예품  ㅇ (모집규모) 총 60개 상품 (부문별 30개)  ㅇ (모집구분) 1. 판로확대 및 역량강화 부문 / 2. 시장진출 및 육성 부문 中 택 1  ㅇ (모집조건)     <판로확대 및 역량강화 부문> : 기존에 온라인에서 공예품을 유통하고 있는 업체로서 3개월 이상 운영 경험이 있는 업체의 공예품     <시장진출 및 육성 부문> : 온라인 유통을 시작하고자 하는 업체/작가의 공예품  ㅇ (지원혜택)     <공통> : 온라인 유통채널 입점기회 제공 (네이버 아트윈도, 아이디어스, SSG.COM, 해외온라인유통플랫폼)     <판로확대 및 역량강화 부문> : 홍보·마케팅 지원 (브랜드 광고, 키워드 검색 광고 등)     <시장 진출 및 육성> : 상품촬영, 상세 설명페이지 제작, 온라인판매 교육  ㅇ (지원기간) 선정시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 신청 및 선정 절차 ㅇ (1차 서류접수) 2021년 4월 12일(월) ~ 30일(금) / 17:00 까지    ㅇ (접수방법)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사업공모 홈페이지에서 신청         - https://www.kcdf.kr/businessapplication    - 신청시 제출서류 첨부 필수 ㅇ (제출서류 안내)   <공통> : 신청서 1부, 상품정보 1부, 개인정보수집이용 제공 동의서 1부, 상품(고해상도 사진) 1부   <판로확대 및 역량강화 부문> : 사업자등록증 1부, 통신판매업 신고증 1부 ㅇ (심사기준) : 시장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ㅇ (결과안내) : 진흥원 누리집 (www.kcdf.or.kr) > 알림소식 > 사업공모 안내 예정 / 5월 초 ■ 추후진행 일정      ※ 1차 서류심사 통과자에 한함 ㅇ (상품실물 접수) 5월 2주~4주      ※구체적인 일정 별도 공지 ㅇ (접수방법) 현장접수(우편-택배 접수) ㅇ...
jinjucraft 2021.04.28 추천 0 조회 41